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배경이미지
홈으로

업무활동 인사노무자문, 손해사정, 정부지원 컨설팅과 기업 노동법 강의 등

업무활동

인사노무자문, 손해사정, 정부지원 컨설팅과 기업 노동법 강의 등

노무법인 인정의 승인사례 및 업무분야를 안내합니다.

노무법인 인정 & IJ손해사정에서 보여드리는 승인사례 및 그 외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좀 더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합니다.
손해사정 피부 악성신생물 암 진단비 지급 사례
작성자 : 노무법인 인정 조회 : 196 작성일 : 23-07-05 17:47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4 (27).jpg

 

IJ손해사정에서 직접 수행한 "피부악성신생물(혈관육종)" 보험금 지급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혈관육종이란? 

   

혈관육종은 혈관 내부에서 발견되는 특수화된 내피 세포에서 발생하는 공격적인 암으로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 가능하지만 두피, 피부, 피부 아래 연부조직에서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혈관육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만성적인 태양 노출과 만성 림프부종, 방사선 요법으로 치료된 부위에서 발생하고, 증상은 종양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2. 피부악성신생물(혈관육종) 암 진단비 지급 기준

  

피3.jpg

  

혈관육종은 대부분 피부에 발생하여 피부암 코드 C44를 부여받아 보험약관상 소액암에 해당되어 잦은 보험금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암 코드인 C49 코드를 진단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사와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3. IJ손해사정에서 직접 수행한 진단 보험금 지급 사례

  

피2.jpg

  

IJ손해사정은 일반 암 보험금 지급의 손해사정서를 보험사에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보험사는 소액 암 진단 후 일반 암 진단 시기가 너무 짧다며 소액 암과 다르지 않다는 주장을 했으나

당소에서 일반 암 진단비 지급이 타당하다는 추가 자료를 제출한 결과 피보험자분께서 별도의 보험금 공제 없이 일반 암 진단금을 지급받으셨습니다.

  

/

 

IJ손해사정은 현재 전국 무료상담을 진행 중이오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